주소 :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18 3층,4층
2호선/6호선 합정역 7번출구에서 도보 8분
윤빌리티 건물에는 주차가 불가하여 근교 주차장 안내드립니다. 주차장 위치 보기
주차장과 윤빌리티 거리는 도보3~5분 소요됩니다.
*주차비용 5분 100원/1시간 1200원, 전일/24시간 이용가능
주소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25 2층
7호선 신분당선 논현역 4번출구에서 도보2분/9호선 신논현역 2번출구에서 도보 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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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비용 30분 2000원/18:00~24:00 이용인 경우 3시간 6900원
피그마, 제플린 툴 클래스 > 비주얼 그래픽 디자인 > 웹/모바일 디자인 > UXUI디자인 기본1 > UXUI디자인 기본2 > UXUI디자인 완성반 총 6단계로 진행해야합니다. 비주얼 그래픽 디자인은 디자인에 대한 이론을 통하여 팜플렛, 콘텐츠 등 작업을 하며 비주얼에 대한 기초를 쌓는과정이기 때문에 UXUI디자인이어도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웹/모바일 디자인, 기본1은 웹과 앱 순서 변경해도 무방하며, 둘다 서비스를 할 줄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총 6단계를 거친다면, 프로젝트 3개 완성할수 있으며,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가로 늘리고자 한다면 기본1, 기본2에서 추가연장 수업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툴을 알고 있는 경우, 웹/모바일 디자인 > UXUI디자인 기본1 > UXUI디자인 기본2 > UXUI디자인 완성반 4단계로 진행합니다. 총 3개 프로젝트 완성할 수 있으며,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가로 늘리고자 한다면 기본1, 기본2에서 추가연장 수업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툴을 모른다면 피그마, 제플린 툴 클래스부터 권장합니다.
일러스트, 포토샵은 기본이며, UXUI에 가장 필요한 툴은 스케치, 어도비XD, 제플린, 피그마 등 필요합니다. 현재 윤빌리티 클래스에는 피그마, 제플린 기초 이해부터 응용까지 할 수 있는 툴 클래스가 있습니다. 디자인에 필요한 툴은 스케치와 어도비XD를 많이 활용하나 최근 피그마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플린은 개발자와 협업에 꼭 필요한 툴입니다. 앞으로 취업 전선에 있어 툴 활용 능력은 중요한 기본사항입니다.
네, 시간상 가능하여 같이 해도 됩니다. 또한, 툴 수업 진행하는동안 UXUI디자인 기본1에서 UX를 진행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계별로 배우고 싶고 현재 일을 하고 계시거나 다른 업무를 병행하고 있으시다면 함께 수강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네, 비전공자이거나 시디 역량이 부족한 디자인 전공자는 기본적인 디자인 지식과 이해, 비주얼을 표현하는 역량이 필요하므로 비주얼 그래픽 디자인을 수강해야 합니다. 비주얼 그래픽 디자인은 타이포부터 레이아웃, 컬러 기본적인 이해를 구체적으로 터득해나가며 팜플렛, 콘텐츠까지 탄탄한 디자인 기본기를 다지며 UXUI디자인에 근간이 되는 수업입니다. 웹/모바일의 콘텐츠 디자인에서 이뤄지는 비주얼 영역을 배우고자 한다면 웹/모바일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시디적인 역량에 도움이 되는 클래스이며, 포트폴리오 결과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프로모션 및 콘텐츠 디자인까지 터득하며 시디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UXUI 배웠어도 프로세스를 확실하게 터득하며 배우지 않았다면 기본1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본인이 체계적으로 알고 있는 상태라면 기본2 가능합니다. 기본2는 UXUI 이해도가 있는 상태에서 빠르게 2개월 1개 프로젝트를 수행할수 있습니다. UXUI 흐름을 이해하지 못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만든다는 것은 어려운일이므로 역량이 부족하다면, 기본1에서 수강하고 넘어오셔야 합니다. 또, 앱서비스 UXUI디자인 프로젝트 경험은 있지만 Web 프로젝트를 해보지 않으셨다면 UXUI디자인 기본1의 Web/Mob 분야를 먼저 수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UXUI디자인 기본1]
모바일 서비스를 한번도 접해보지 않은 수강생의 대상이며, 이론에 대한 이해와 실습, 과제 형태로 2개월동안 1개의 프로젝트를 완성합니다.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와 실습으로 터득해 나가며, 소수정예로 1명씩 역량을 끌어올리는 수업입니다. 처음에는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아 AS IS-TO BE형태인 기존 서비스 분석 및 개선과 디자인까지 수행하는 과정입니다. 실제 회사의 업무사항에서도 문제점 분석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이에 대응해나가는 스킬이 필요합니다.
[UXUI디자인 기본2] 이미 UXUI프로세스 이해와 경험은 있으나, 제대로 된 포트폴리오 결과물이 없고 갯수가 부족하여 UX부터 UI까지 실무의 프로세스를 익히며 1개의 프로젝트를 2개월동안 패스트하게 수행하는 과정입니다. 새로운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드는 과정이므로, UXUI 경험과 이해가 있는 수강생이어야 합니다.
아니요, 같이 듣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수업마다 목적이 다르므로 단계별로 수강을 해야합니다. 좋은 포트폴리오 완성하기 위함이니 차순으로 수강을 권장합니다.
네, 모두 하는 것을 미래적으로 권장드립니다. 웹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 웹 프로젝트만, UXUI 앱 서비스 디자이너라면 앱 프로젝트만 해도 되지만, UXUI 역량강화를 위해 웹/앱 둘다 아우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네, 웹보다 앱 서비스에 더 많은 니즈가 있기 때문에 웹을 배웠다면, 웹을 추가하기보다 앱을 진행하길 권장합니다. 또한 둘다 동시에 하기보다는 웹 UXUI를 마무리하고 앱 UXUI를 하길 권장합니다. 좋은 포트폴리오 완성하기 위함이니 차순으로 수강을 권장합니다.
웹디자인과 모바일서비스는 다르기 때문에 기본1 APP UXUI부터 수강하셔야 합니다. UX이해도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기본1부터 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서비스 기획이 처음이시라면 기본1 수업을 수강해야합니다. 모바일 서비스 UXUI 이론과 실습 과제 체계적으로 배울수 있다는 강점이 있는 수업이므로, 기본1를 권장합니다.
1~2개 프로젝트가 UXUI프로세스로 체계적으로 구성된 결과물이라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제출할 판형에 맞게 기획내용을 핵심적으로 구성하고 비주얼라이징을 돋보이게 하는 실전반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취업전선에는 1~2개로는 부족하므로, 프로젝트 수가 부족하여 늘리고자 한다면, 기본2에서 진행하셔야 하며, 실전반은 프로젝트 컨펌후에 가능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프로세스 구성과 아웃풋 결과물이 있다는 전제에 가능합니다. 많은 정보를 정리해야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제출할 판형에 맞게 기획내용을 핵심적으로 구성하고 비주얼라이징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실전반의 목적입니다. 실전반은 프로젝트 컨펌후에 가능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실전반은 개인의 역량에 따라 1개월이상 걸리며, 2~4개월이 가장 많습니다.
프로젝트의 완성도에 따라 실전반 가능여부 판단되며, 만드는데 의의를 둔 기초가 부족한 결과물이라면 실전에서 어려우실수 있습니다. 가능여부는 실전반 커리큘럼 기재된 메일 컨펌 및 윤빌리티 톡으로 문의주세요.
제출용 퀄리티라면 실전반 가능하나, 실전반 가능여부를 검토해야합니다. 하지만 퀄리티 기본기가 부족한 결과물이라면 실전에서 어려우실수 있습니다. 절차사항은 실전반 상세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으며, 실전반 가능여부는 윤빌리티 톡으로 문의바랍니다.
웹디자이너에게 필수는 아니나 숙지하면 좋습니다. 업무시 디자인에 더 집중되어 있으나, html 및 CSS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퍼블리싱 구축 스킬을 원하는 수준이 아니라, 이해도가 있어 디자인 변경 언어처리 및 운영관리에서 필요한 역량을 말합니다. 보통 큰 기업들은 퍼블리셔가 따로 있으며, 디자이너가 진행하지 않습니다. 코딩의 이해도 스킬이 필요하다면, 디자인 완성후 웹퍼블리싱 클래스 수업을 권장합니다.
같이 수강해도 되지만, 수강생분의 높은 퀄리티 포트폴리오를 위해선 차순으로 등록하시길 권장합니다.
프로젝트가 1~2개 있어도, 퀄리티가 미흡할 경우 기본반을 등록하셔야 하며, 개수가 적은 편이라 추가 프로젝트 진행이 필요해보입니다.
포토샵+일러스트 원데이 > 비주얼 그래픽 디자인 >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 > BX디자인 기본1 > BX디자인 기본2 > BX디자인 완성반 총 6단계로 진행해야합니다. 프로젝트는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에서 1개, BX디자인 기본1에서 1개, BX디자인 기본2에서 1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기본2에서 연장수업으로 진행하거나, 패키지 디자인에서 진행합니다. 또한 UXUI를 함께 하는 수강생분들도 있습니다.
디자인 전공이지만, 시각 디자인 영역을 배운적이 없다면 시디 기초를 터득하면 좋습니다. 또한 디자인을 놓은지 오래되었다면 다시 시디 기초부터 배울 필요는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BX를 배웠어도 프로세스와 로고 디자인을 확실하게 터득하며 배우지 않았다면 BX디자인 기본1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본인이 체계적으로 알고 있는 상태라면 BX디자인 기본2도 가능합니다. 기본2는 BX이해도가 있는 상태에서 빠르게 1개월 1개 프로젝트를 수행할수 있습니다. BX 기획의 흐름을 이해하지 못하고 새로운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어려운일이므로 역량이 부족하다면, 기본1에서 수강하고 넘어오셔야 합니다. 또, 오프라인 브랜드에서 온라인으로 확장된 디자인을 하고자 하신다면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 수강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디자인을 했어도 BX이해도가 전혀없거나 로고디자인을 제대로 해본 적이 없다면, 기본1을 권장합니다. 기본1도 프로젝트를 만드는 과정이며, 1개 프로젝트를 완성합니다.
네, 따라갈수 없는 수준이며, 촉박한 마음은 이해하나 제대로 된 퀄리티가 중요하므로 이해도가 없으면 기본1부터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기본1에서도 포트폴리오 결과물이 나옵니다.
BX만 고집한다면 BX를 수강하셔도 됩니다. BX클래스에서 패키지를 포함하여 결과물을 도출 가능하지만, 패키지에 집중하지는 않습니다.
아니요, 같이 듣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수업마다 목적이 다르므로 단계별로 수강을 해야합니다.
최근 BX/브랜드/패키지 디자인 외에도 온라인/오프라인 홍보물 디자인을 함께 일을 하는 회사도 많으므로,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도 수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X이해도가 전혀없다면, 기본1을 권장합니다. 기본1도 포트폴리오 작업물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프로젝트가 1~2개 있어도, 퀄리티가 미흡할 경우 기본반을 등록하셔야 하며, 개수가 적은 편이라 추가 프로젝트 진행이 필요해보입니다. 역량에 따라 기본1, 기본2 둘 중 선택하여 프로젝트수를 늘려야 합니다.
제출용 퀄리티라면 실전반 가능하나, 실전반 가능여부를 검토해야합니다. 하지만 퀄리티 기본기가 부족한 결과물이라면 실전에서 어려우실수 있습니다. 절차사항은 실전반 상세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으며, 실전반 가능여부는 윤빌리티 톡으로 문의바랍니다.
포토샵+일러스트 원데이 > 비주얼 그래픽 디자인 >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 > BX디자인 기본1 > 패키지 디자인 기본반 > 패키지 디자인 완성반 총 6단계로 진행해야합니다.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 BX디자인 기본1에서 각 1개 프로젝트, 패키지 디자인 기본반에서 1개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패키지 디자인 기본반에서 연장수업으로 진행하거나, BX디자인 기본2에서 진행합니다. BX디자인 기본1을 수강하지 않고 패키지로 하셔도 되나, 기본적인 브랜딩에 대한 이해를 배우고 패키지 디자인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1 온라인 브랜드 디자인 > 기본1 BX디자인 > 기본2 패키지디자인 > 실전 패키지디자인 완성 총 4단계로 진행해야합니다. 기본1온라인브랜드디자인, BX에서 각 1개 프로젝트, 기본2에서 1개 프로젝트를 완성할수 있습니다. 추가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기본2에서 연장수업으로 진행하거나, 패키지디자인 외에 기본2 BX디자인으로 진행합니다. 기본1 BX를 하지 않고 패키지로 하셔도 되나, 기본적인 브랜딩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패키지디자인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디자인 전공이지만, 시각 디자인 영역을 배운적이 없다면 시디 기초를 터득하면 좋습니다. 또한 디자인을 놓은지 오래되었다면 다시 시디 기초부터 배울 필요는 있습니다.
용기 외 그래픽 스킬을 함께 터득하고 싶다면 가능합니다. 개인 역량 차이는 있겠으나 패키지 디자인을 수강하셔도 됩니다.
제품 3D강점이 있는 수강생들은 용기도 함께 진행하여 패키지 디자인의 완성도를 올립니다. 개인별로 구성이 상이할 수 있으나 용기+패키지, 홍보물 등으로 구성합니다.
패키지만 고집한다면 패키지만 수강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패키지 직무와 함께 브랜딩 관리를 하는 업무도 수행을 해야하므로, BX를 함께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편집디자인, 웹 프로모션 콘텐츠 디자인도 함께 진행하는 인하우스도 많으며, 패키지 전문 에이전시도 BX를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니 BX도 함께 준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니요, 같이 듣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수업마다 목적이 다르므로 단계별로 수강을 해야합니다.
최근 BX/브랜드/패키지 디자인 외에도 온라인/오프라인 홍보물 디자인을 함께 일을 하는 회사도 많으므로,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을 수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출용 퀄리티라면 실전반 가능하나, 실전반 가능여부를 검토해야합니다. 하지만 퀄리티 기본기가 부족한 결과물이라면 실전에서 어려우실수 있습니다. 절차사항은 실전반 상세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으며, 실전반 가능 여부는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전체적인 프로세스 구성과 아웃풋 결과물이 있다는 전제에 가능합니다. 많은 정보를 정리해야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제출할 판형에 맞게 기획 내용을 핵심적으로 구성하고 비주얼 라이징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실전반의 목적입니다. 실전반은 프로젝트 컨펌 후에 가능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실전반은 개인의 역량에 따라 1개월이상 걸리며, 2~4개월이 가장 많습니다.
비전공자에게는 툴 클래스 > 비주얼 그래픽 디자인 > 웹/모바일 디자인으로 총 3단계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주얼 그래픽 디자인 수업은 전반적인 시각디자인 이해를 배우고, 웹/모바일 디자인 수업은 기초적인 디자인을 배우며 웹/앱 기반의 운영 프로모션 디자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프로젝트 결과물은 기본반에서 이뤄지며, 프로젝트 갯수를 추가하고자 할 때는 기본반 수업을 연장하시면 됩니다.
전공자의 역량에 따라 선택이 다릅니다. 시각 디자인 이해가 있다면 웹/모바일 디자인 수업을 바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각적인 감각이 부족하다면, 비주얼 그래픽 디자인 수업으로 타이포, 레이아웃 감각과 편집디자인 역량 강화를 통해 기초 베이스를 탄탄하게 쌓기를 권장합니다.